주요 논문들

  • 김주영 박재현 (2017) “점포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점포운영특성, 브랜드, 입점시설 및 상권,” 유통연구, vol 22, no2, 43-64
  • 신홍임 김주영 (2016) “질투와 존경의 이득비교: 작업기억용량의 정서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 문화와 사회문제, vol 22 no 1, 41-64
  • 김주영, 이주용, 박재현, 조민옥 (2016), “서비스 실패와 감동의 순서 효과,” 소비자학연구, 273, 125-146 
  • Ahn, Seo Won, Juyoung Kim, and Young Won Ha (2015), “Feedback weakens the attraction effect in repeated choices?”, Marketing Letters vol 26, no4, 449-459  
  • 신홍임 김주영 (2015) “신체의 유도된 움직임과 노인/젊은이에 대한 암묵적 태도 마우스 추적 기법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일반, vol 34, no1, 205-223.   
  • Kim, Juyoung and Myung Suk Kim, (2014) “Analysis of automobile repeat-purchase behaviors on CRM,” Industrial Management &Data Systems (IMDS), vol 114, no 7, 994-1006  
  • Sanghyun Lee, Dubinsky, Alan, and Juyoung Kim, (2013) “Measuring mediating factors in the use of interpersonal sensitivit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66, pp1285-1291  
  • 김주영, 유보미 (201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 단계에 따른 특성 연구,” 유통연구, 한국유통학회, vol 18, no1, 25-55  
  • Ahn Seo-won, Juyoung Kim, and Youngwon Ha (2013), “Applying the Multiple Cue Probability Learning to Consumer Learning”, Asia Marketing Journal, vol 15, no3, pp159-172   
  • 임영균 이수동 김주영 (2012) “가맹본부의 배타적 영업지역보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유통연구, vol 17,1,37-63  
  • 김주영 박정은 (2011) “재래시장의 시장 지향적 분류에 따른 발전방향,” 유통연구, vol 16,5, 63-84  
  • 이호택 조영욱 김주영 (2011) “공동마케팅제휴에 있어 상호의존성과 갈등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13,3, 79-102  
  • Dubinsky, Alan, Juyoung Kim, and Sanghyun Lee, “Imparting negative news to salespeople,” Psychology &Marketing, 2011, vol 28, 8, 803-824,  
  • Park, Jeong Eun, Juyoung Kim, Alan J. Dubinsky, and Hyunju Lee (2010), "How does sales force automation influence relationship quality and performance? The mediating roles of learning and selling behavior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 39, pp1128-1138  
  • 김주영, 유보미 (2010) “고객의 개인적요소가 대기시간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121, 1-30
  • 유지수, 김주영, 김혜정 (2009) “학습조직, 제안활동, 6시그마 성과 간 연관관계에 관한 실증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37, 3, 54-64  
  • 김주영, 임영균, 심재덕 (2008), "국제프랜차이징 연구요소 및 연구방향," 마케팅과학연구,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18, 4,  
  • Kim, Juyoung and Deok Im Ko (2008), "Perceptional Change of a New Product, DMB Phone,"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3, 59-88,   

  • 이영일, 김주영 (2008) “편익제공과 불평보상상황에 따른 촉진효과 차이연구,” 소비자학연구, 19, 4, 189-209,  

  • 유지수, 김주영, 조봉순, 김혜정 (2008) “조직공정성, 조직몰입, 학습조직 분위기가 6시그마 몰입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생산성논집, 22, 4, 21-48,   
  • 정무권, 김주영 (2008) “특허취득 및 디자인등록 공시에 따른 기업가치의 변화와 매출력 및 원가력의 매개효과,” 경영학연구, 376, 1347-1373  
  • 김주영 민병필 (2005) “판매촉진 수단 유형의 판촉효과 비교,” 경영학연구, 342, pp445-469   
  • 강영수, 김주영 (2005), “은행거래 기업고객의 재거래의도 영향요인,” 유통연구, 101, p1-31  
  • 함도훈, 이수동, 김주영, 김구성(2004) “유통경로상에서 경로구성원 쌍방의 비대칭 신뢰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93, 69-96  
  • DeSarbo, Wayne S., Juyoung Kim, S. Chan Choi, Melinda Spaulding (2002) "A Gravity Based Multidimensional Scaling Model for Deriving Spatial Structures Underlying Consumer Preference/Choice Judgment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29, no 1, pp91-100,  
  • 김영찬, 김주영 (2000), “다차원척도법의 활용방안 및 발전방향; 방법론적 관점에서,” 소비자학연구, 11권 제 4, pp 199-227  
  • 김 주영 (1999), “Markov-선호변환을 이용한 동적 Logit모형,” 마케팅연구, 14권 제 2, pp.1-22   
  • 김주영 (1999), “세그먼트변화를 추적하는 다차원척도법,” 한국마케팅저널, 1권 제 4, pp1-23.   
  • Kim, Juyoung, Rabikar Chatterjee, and Wayne S. DeSarbo (1999), "Incorporating Context Effects in the Multidemensional Scaling of 'Pick Any/N' Choice Data,"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 vol 16, pp35-55. 
  • 김 주영, 손영석 (1997), “정보기술발전에 따른 마케팅의 변화 방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2권 제 2, pp 171-198   
  • 백 종현, 김주영 (1996), “자원 관점에서 본 다각화 전략과 위험의 관계,” 인사조직연구, 4권 제 2, pp153-202  
  • 이유재, 김주영, 김재일 (1996) “서비스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연구,” 소비자학연구, 7,2, pp129-158 
  • DeSarbo, Wayne S., Rabikar Chatterjee, and Juyoung Kim (1994), "Deriving Ultrametric Tree Structures from Proximity Data Confounded by Differential Stimulus Familiarity," Psychometrika, vol. 59, no 4. pp527-566  
  • 김 주영 (1994), “상표선택 중력모델 (A Brand Choice Gravity Model)“ 소비자학연구 , 5권 제2, 63-78   



  잡지 기고/인터뷰

  • 김주영 (2015) “IT강국 걸맞은 해외직판 실크로드 열자”, 매일경제신문 기고, 2015110일자
  • 김주영 (2013) “가치소비에 대처하는 유통업계유통저널,
  • 김주영 (2013.01) “국내 NB제품과 PB제품의 발전방안유가공정보, () 한국유가공협회, vol 40, 17-20

  • 김주영 (2011.05.01) “소형차 전쟁의 개인화기’ CRM으로 게으른 딜러를 무장시키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 현대기아차CASESTUDY, 80

  • 김주영 (2007) “민주화 20년 국민의식조사 조선일보, 125  
  • 김주영 (2000) “인터넷에 의한 소매점의 향후 변화방향,” 유통저널(월간), 사단법인 한국백화점협회, 10월호, 370, 통권 149, pp70-74. 
  • 김주영 (2001) "국내 이벤트업게의 발전은 자기혁신에서 시작해야," 월간 이벤트, 2월호, p.46-47  
  • 김주영 (2001) "전자상거래 그이후,“ AD.Com  
  • 김주영(2004) "신제품마케팅공개분석: 신도리코 DGwox Monster" AD Times,12월호, no 64 p90-91  
  • 김주영(2005) “신제품마케팅공개분석: 롯데칠성음료 콜라겐 5000” AD Times, 9월호, no73 p101